본문 바로가기
서평

스타벅스웨이, 조셉미첼리 저 - 30초 독파

by 현재형 2023. 4. 30.

스타벅스웨이는 스타벅스의 경영 전략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5가지 성공의 원칙을 제시하는 조셉미첼리 저서이다. 이 책은 스타벅스의 성공 이야기를 통해 기업의 브랜딩, 마케팅, 인사 관리, 고객 경험 디자인 등의 전략적인 요소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 책에서는 스타벅스가 경쟁 업체들과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도입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전략들은 개인의 브랜딩에도 적용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즉, 개인이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스타벅스와 같이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고객 경험을 디자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브랜딩과 마케팅, 인사 관리, 고객 경험 디자인 등에 대한 다양한 전략적인 요소들을 다루고 있으며, 이러한 전략들은 개인의 퍼스널 브랜딩에도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개인이 자신의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1)자신의 가치와 역량을 잘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2)차별화된 이미지와 3)고객 경험을 디자인해야 한다. 또한, 인사 관리 측면에서는 4)자신의 능력과 성과를 적절하게 어필하고, 스타벅스와 같은 기업에서 처럼 고객 중심의 5)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스타벅스 웨이는 기업과 개인의 브랜딩에 대한 다양한 전략적인 요소들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따라서 이 책은 기업 경영자뿐만 아니라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유익한 자료가 될 수 있다.

 

 
스타벅스 웨이
스타벅스의 경영 전략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5가지 성공의 원칙을 제시하는 『스타벅스 웨이』. 저자는 스타벅스 본사의 승인 아래 하워드 슐츠 회장과 경영진을 비롯해 스타벅스에서 근무하는 모든 직급의 리더와 파트너들을 직접 만나보았고, 2년에 걸쳐 조사한 끝에 2008년 침몰하던 스타벅스를 건져낸 성공의 원칙들을 도출해 냈다. 이 책에서 그들의 심층 인터뷰를 곁들인 생생하고 자세한 스타벅스의 성공 전략이 담겨있다. 스타벅스가 경기 침체와 경영 위기를 딛고 초격차 브랜드로 탈바꿈하게 된 과정과 그 성공을 이끌어낸 스타벅스 리더들의 경영 전략은 무엇일까? ‘음미하고 고양하라’ ‘사랑받기를 사랑하라’ ‘공통 기반을 향해 나아가라’ ‘연결을 활성화하라’ ‘전통을 간직하면서 전통에 도전하라’의 5가지 원칙에서 사람 사이의 관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스타벅스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과 함께 스타벅스의 직원 교육 방식, 소셜 미디어 운영법,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신메뉴 개발, 편안한 공간 디자인 등 검증된 브랜딩 노하우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저자
조셉 미첼리
출판
현대지성
출판일
2019.02.25

 

댓글